본문 바로가기

러시아정보

2018 러시아 월드컵 티켓팅 방법

안녕하세요.


저도 벌써 러시아에 처음 공부하겠다고 어리버리하며 가기 시작한게 18년전이니,


이번 러시아 월드컵이 남 이야기 같지 않네요.


문제는 현재도 러시아쪽 관련 일을하다보니 이래저래 관계 맺고 사는 러시아 사람들이 많다보니, 


한번 갔다하면.....




온갖 술자리가 저를 반기죠. 또 연락없이 월드컵만 슬쩍 보고오자니 섭섭해할 상대들도 많구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많이 고심해봐야 겠네요.


일단은 각설하고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1차전 6/18 스웨덴 (니즈니 노브고라드)

2차전 6/24 멕시코(로스토프 나 도누)

3차전 6/27 독일(카잔) 



한국에서 가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는 인천->이르쿠츠크(환승)->모스크바(환승)->니즈니 노브고라드로 직접 가는 방법 (40여만원안팎 편도/러시아 S7항공사)


혹은 극동지역 (하바롭스크,블라디보스톡) 혹은 시베리아(이르쿠츠크,노보시비르스크) 등지에서 여행후 니즈니로 넘어가는 방법도 있긴 하네요.


(러시아 저가 항공사 이용 편도 50만원 안팎)


돌아오는 방법은...편리한대로 역순으로 가면 되겠죠...(무성의 죄송;)


또한 모스크바로 직접 가시게되면 니즈니 노브고라드에서 1차전이니 열차 이동을 추천합니다.


3시간 47분 걸리는 급행 열차도 있지만,


숙박비 아낄겸 야간 열차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전날 오후11시45분 출발 오전 5:37분 도착(6시간소요)


http://pass.rzd.ru/main-pass/public/en 러시아 철도청 공식 영문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어플도 있습니다. 승차시 신분증 확인하니 여권 지참하셔야 합니다. 러시아 열차이용방법은 검색하면 많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차전 일정인 니즈니 노브고라드에서 로스토프-나-도누로 직접 이동하는 열차의 경우 1일 소요(27시간~34시간)되며 하루 2편 있으니, 


(로스토프-나-도누 ->카잔도 마찬가지입니다. 4인 침대칸(쿠페)의 경우 4~8만원정도 소요)


미리 이동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교통편은 다 알아봤으니, 본격적으로 티케팅에 대한 부분부터 알아볼게요.


1) 가격




두개 다 같은 가격입니다. 다만 상부는 미국달러 기준이며, 아래는 러시아 루블 기준입니다.


'어? 러시아 루블이 더 싼거 아냐?' 하실 분들이 혹시나 있으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지만 환율 계산하면 차이는 없습니다.


세로는 순서대로;


개최전

그룹전

16강

8강

4강

3-4위전

결승전 이며, 


세로는 4등급으로 놔준 좌석입니다.


2) 티켓판매 기간




아쉽게도 1,2차 판매는 이미 종료되었고, 


3차 기간이 5일부터 시작하네요.


3) 구매 방법


http://ru.fifa.com/worldcup/organisation/ticketing/index.html (상단에 영문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서 5일부터 우선 바로 판매가 되는게 아니라, 신청서 작성 후 구매를 하게 되어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 겠네요.


(뭐, 어차피 경기전에 암표상이 윗돈주고 판매하겠죠. 러시아도 우리나라만큼 암표상이 활성화(?) 많이 되어있습니다.)




내년 여름엔 러시아로 월드컵 구경가시는건 어떠신가요?


좋아요는 작성자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