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News in Headlines

17/10/30 러시아 뉴스 헤드라인

오늘자 러시아 환율


USD 57.08

EUR 67.53 


# 러시아 중앙 은행 환율로 실제 환전소별 환율은 차이가 있습니다.




1. 오데사 부근 군부대를 점령하려던 40인의 무장괴한들의 시도가 SNS를 통해 전파.



- 미국의 지원을 받는 반군 소속이겠죠.. 알리바바의 40인의 도적인가 봅니다.


2. 슈피츠베르겐 주지사의 지휘하에 Mi-8 헬기 사건 조사에 착수. 노르웨이 및 러시아 합동 TF팀이 구성될 예정.




- 슈피츠베르겐 해안에서 불과 2.2km 떨어진 곳에서 기체를 발견했다고하니, 조만간 결과가 나올듯 싶습니다.


3. 러시아 상원의원인 알렉세이 뿌쉬코프의 SNS 글에 의하면 현재 미국정부의 우크라이나 분쟁 문제로 특수파견된 볼커를 두고 "분쟁 조정을 위해 방문한 사절단이 아닌, 사태를 더 악화시키기 위해온 사절단처럼 보인다"라며 일축.




- 미국입장에서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다시 붙는다고해도 이득 볼게 없죠. 당연한 말입니다..


4. 사카빌리쉬가 우크라이나 의회에 대통령 재선거를 촉구. 


- 이쯤되면 사카빌리쉬도 러시아 언론의 단골 재료인듯 하네요.


5. 크세니아 삽착(여성 대통령후보)의 SNS글이 화제. 



- 스탈린은 피의 학살자이고, 범죄자이다. 또한 러시아,우크라이나,벨라루시,라트비아, 그루지아 및 여러 나라의 적이기도하며, 

그가 한 모든것이 국가가 100년전으로 후퇴하게 만들었다.



- 뭐 국제적인 평가로 따지고보면 틀린말은 아니지만 요새 푸틴의 정치 상황에 자꾸 비교되며, 푸틴의 당위성을 찾으려는 지지자들에 의해서 스탈린이 자꾸 (좋은 의미에서) 재평가되고 있는 상황에 기름을 붓는 격이되죠. 어찌보면 삽착 입장에서는 그런 부분을 노리고 반 푸틴으로 본인의 노선을 명확히 하는거 같네요.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공감'은 작성자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