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News in Headlines

17/12/6 러시아 뉴스 헤드라인

오늘자 러시아 환율


USD 58.69

EUR 69.63




1. 오늘 뾰뜨르 빠라쉔코의 퇴진 운동이 키예프에서 일어나는 가운데 사카슈빌리가 옥상에서 뛰어내리려는 제스쳐를 취해 경찰에 의해 체포.



- 우크라이나의 희망이라고 불리는 사카슈빌리가 뛰어내리려던게 아니라 옥상에서 외치다가 연행되었을지는.... 본인만이 알겠죠. 


2. 해외 언론의 '외국 에이전시'라는 규정으로 법안을 상정한 가운데, 현재까지 9개의 미국을 포함한 외국언론사들이 상원 건물및 러시아 정부 건물에 통행이 제한될 예정.



- 9개 언론에 대부분 미국언론과 영국 언론이 포함되겠지만... 미국내 Russia Today 탄압에 대한 보복이죠.. 한국 언론사들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3. IOC가 러시아 참가를 제한적으로 허용한 가운데 러시아 정부의 결정만 남은 상황



- 이를두고 No Russia, No game 이라는 슬로건으로 러시아 여론이 일고 있는데 결과는 두고봐야겠네요. 흰색 국기 사용, 개별 참가 신청 및 러시아 국가 사용 금지입니다.


4. 모스크바 슬라비안스크 광장에 12미터짜리 대형 트리가 건설될 예정.



- 1월 7일이 크리스마스 임을 감안하면 벌써부터 트리를 세우는게 이례적인 일이네요.


5. 러시아내에서 우울증이 심한 지역을 선발. 시베리아 지역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여주고 북코카서스가 가장 낮은 비율을 기록.



- 한국에 비할바는 아니죠.. 1위를 차지한 시베리아가 10만명당 96명 수준인데 반해, 2015년 한해 국내에서 우울증 진료를 받은 환자수만 10명중에 한명꼴이니 러시아 기준으로 따지면 10만명당 1천여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이 나오네요. 시베리아에 사는거보다 한국에 사는게 10배는 우울증 걸리기 쉽다는 소리네요.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