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News in Headlines

18/5/14 러시아뉴스 헤드라인

오늘자 러시아 환율

USD 61.94

EUR 73.97


1. 유로비전의 러시아 참가자.



유로비전 2018에 러시아 참가자인 율리야 사마일로바의 중간 탈락을 놓고 러시아내에서 정치적인 이유로 러시아 참가자를 탈락시킨다는 의혹을 놓고 본인은 '전체 선발 과정이 공정했고, 정치적인 이유로 탈락을 결정한 이유로는 안보인다'라고 발언 했습니다. 유로비전의 최종 우승자는 이스라엘 가수인 네타가 되었습니다. 지난 유로비전에서도 정치적이고 고의적으로 러시아 참가자들을 탈락 시킨다는 꾸준한 의혹이 있어 왔습니다.

2. 시리아군의 발사대 파괴 영상



러시아가 시리아 군에게 제공했던 미사일 발사대인 "판치랴-C1"가 이스라엘 공군에 의해 파괴되는 영상이 SNS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이에 이스라엘군의 정식적인 발표를 통해 요격사실을 인정하며, 이스라엘 정부와 이스라엘 국민에게 해가되는 그 어떤 위협을 파괴할 것이라며 발표했습니다.


3. IS의 파리 테러.



지난 12일 밤 파리에 벌어졌던 괴한에 의한 공격으로 인해 2명이 사망, 2명이 큰 부상을 입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IS는 해당 사건을 자행했다고 발표했으며 진압하는 과정에서 괴한은 사살 당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존과 다른점은 차량이나 총기를 이용한 무차별 행인에 대한 공격이 아닌 칼을 살해도구로 삼아서 프랑스에 충격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4. 모스크바에 인공섬과 인공해변 계획


모스크바 남동쪽에 Urban park 라는 이름의 프로젝트 설계를 이번가을까지 마칠 예정으로 가까운 시일내에 인공섬과 인공해변이 건설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건설되는 곳은 모스크바 남동쪽 외곽에 위치한 '흑호수(Черное озеро)'라고 불리는 곳으로 수영장, 낚시뿐 아니라 각종 휴양 컴플렉스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한 주 되세요.